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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사망하신 분의 화장신고 시 필요한 서류가 어떻게 되나요?
분야 노인복지사업 작성일 20220714 조회수 3576
Q(질문) 사망하신 분의 화장신고 시 필요한 서류가 어떻게 되나요?
A(답변) 시신의 화장신고 시 장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호서식 화장신고서에 ­「의료법 시행규칙」­ 별지 제6호서식의 '사망진단서 (시체검안서) '또는 ' 읍·면·동장의 확인서''를 첨부하여 화장시설을 관할하는 시장등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망진단서' 또는 '시체검안서'는 병원에서 발부하며, '사망진단서(시체검안서)'를 발부 받을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읍·면·동장의 확인서'  첨부가 가능 합니다.
 * 사망자 발생지 부근의 여러 읍·면·동에 의사가 거주하지 않거나 병원(보건소 포함)등이 없어 '사망진단서(시체검안서)'를 구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를 말하며, 돈이 없어서 병원 등에 갈 수 없거나 의사 등을 부를 능력이 없는 경우에는 포함되지 않음

더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상담센터(국번없이 12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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