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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사회복지 내용
제목 사회복지시설 폐지신고는 어디로 하나요?
분야 사회복지시설 작성일 20210429 조회수 658
Q(질문) 사회복지시설 폐지신고는 어디로 하나요?
A(답변) 시설을 폐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폐지 3개월 전까지 사회복지시설(휴지, 재개, 폐지)신고서를 포함한 구비서류를 갖추어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구비서류(시행규칙 제26조제1항)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설의 폐지사유서(법인의 경우 폐지를 결의한 이사회의 회의록 사본) 1부
  - 시설거주자에 대한 조치계획서(시설 거주자 자립 지원 또는 전원조치 등 포함) 1부
  - 시설 이용자가 납부한 시설 이용료 및 사용료의 반환조치계획서 1부
  - 보조금­후원금의 사용 결과 보고서와 이를 재원으로 조성한 잔여재산 반환조치 계획서 1부
  - 시설의 재산에 관한 사용 또는 처분계획서 1부
  - 사회복지시설 신고증 1부

더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상담센터(국번없이 12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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