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보건복지상담센터 로고



자주하는 질문 | 온국민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 그 날을 만들 때까지 보건복지상담센터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HOME > 자주하는 질문 > 보건의료

보건의료

보건의료 내용
제목 응급구조사 자격신고제도가 무엇인가요?
분야 공공보건정책 작성일 20191114 조회수 671
Q(질문) 응급구조사 자격신고제도가 무엇인가요?
A(답변) 보건복지부는 응급구조사 자격관리 및 보수교육 내실화를 통해 현장 응급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응급구조사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제고하기 위하여 응급구조사 자격 소지자들이 실태와 취업상황을 신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응급구조사 자격신고제』 2017년 5월 30일 시행

따라서 모든 응급구조사는 자격업무 종사 여부와 관계없이 3년마다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취업여부, 취업기관, 보수교육 이수여부 등을 신고하여야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상담센터(국번없이 12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상기 답변 내용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인쇄 목록

이전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로고
  • 중앙입양원 로고
  •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로고
  • 보건복지부 로고
  • e하늘장사종합정보 홈페이지 로고
  • 복지마을 블로그 로고
  • 국민신문고 로고
  •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로고
  •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로고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로고
  • 국민연금공단 로고
  • 국민건강보험공단 로고
시작 정지 다음

COPYRIGHT @ By MOHW. All rights Reserved.